국내외 동향 및 이슈

두산로보틱스 식음료 특화 협동로봇 출시

cx3sbs 2023. 4. 18. 01:04
728x90

23. 04. 17

4월 17일, 두산로보틱스가 식음료 산업에 특화된 E-series 공동 로봇 출시를 발표했다. E-series는 5kg의 하중과 900mm의 작업 반경을 갖추어 식음료 준비에 이상적이다. 두산로보틱스는 E-series가 높은 안전성과 위생 기준을 갖추고 있으며, 세척이 쉽고 오염을 방지하는 소재로 만들어져 있으며 미국 국립위생재단(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, NSF)의 식품 위생 및 안전 인증을 받았다고 주장한다.

 

두산로보틱스는 파트너십과 협력을 통해 베이커리, 패스트푸드 및 바베큐 요리 등 다양한 식음료 분야로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. E-series 출시로 두산로보틱스의 라인업 수는 M-시리즈(모든 축에 토크 센서가 장착), H-시리즈(세계 최대 25kg 하중을 운반하는 공동 로봇), A-시리즈(합리적인 가격에 산업 최고 속도) 등 13개로 증가한다.

 

E-series 출시 기념으로,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E-series 예약 고객에게 1년 6개월의 보증 연장 및 케이블 홀더 혜택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.

 

두산로보틱스 CEO인 류정훈은 "E-series는 식음료 산업의 노동 인력 부족과 수익성 등의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만들어졌다. E-series를 이용한 최고의 식음료 솔루션을 제공하여 음식 서비스 운영자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며, 국내 최고의 공동 로봇 기업으로서 글로벌 공동 로봇 리더가 될 것"이라고 말했다.

 

 

728x90
반응형